DBR 5월 2부 ~ 6월 1부에서 건진 내용들
5월 2부
- 날씨 마케팅 : 날씨가 화창할 경우, 장바구니 이탈 감소 → 소비자의 긍정적인 기분을 높여줌
* 단, 브랜드 가치가 높을수록 효과는 떨어짐
- 현대카드 : 꼴찌의 진격
* 현대카드는 출범 당시 카드사 중 제일 낮은 점유율
* 'M 포인트' : 현대, 기아차 신차 구입 시 할인 혜택, 항공권, 온라인 쇼핑 때 활용 → 포인트 중심 → 충성도 UP
* 고객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실질적 혜택에 초점
* '더 블랙' 프리미엄으로 수직 성장 → 프리미엄 고객군 확보
* 문화 마케팅 '슈퍼 시리즈'
* '공간'을 통한 지속적 접점 추구
* 독점적 파트너쉽 : 이마트
* 애플페이
- 일본의 빈집 문제 해결 : 고령화, 저출산으로 빈집의 증가
* 빈집을 무료로 소개해주는 부동산, 동영상 등의 서비스 증가
6월 1부
- 보상보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자율성을 이끌어내는 것
'My Work > Business Insigh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OOWACON 2024 참석 후기 (feat.PM 메타 인지) (2) | 2024.11.01 |
---|---|
네옴시티, 단세포적 소비, 제로 리스크 (1) | 2024.09.30 |
밀리의 서재, 올리브영, 제무재표의 문제점, ... (0) | 2024.06.19 |
테무 & 그 외 국내 이커머스 현황 (0) | 2023.12.06 |
서울의 인기 / 몸집의 중요성 / 기타 App 소식 (4) | 2023.11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