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DBR 24년 8월 2호, 9월 1호에서 건진 내용들
8월 2호
네옴시티는 컨벤션 효과를 노린 거대한 비전, 전 세계의 눈길을 사우디 아라비아와 빈 살만 왕세자에게 돌리기 위한 계획된 실패일 수도 있다.
9월 1호
복잡한 사회 속에서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고 정보 사회의 가속화로 처리해야 할 정보가 과잉 되면서 복잡한 의사결정을 기피하고 단순한 소비를 지향하는 '단세포적 소비' 현상이 확산 중
- 감정 충족형, 한 바엥 몰아치는 소비, 게으른 소비 (LLM 사용), 일단 사고보는 소비 등
인센티브 패러독스 : 균등한 기회와 공정한 보상을 기반으로 한 능력주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오히려 사회 구성원들로 하여금 상위 계층으로의 이동을 포기하게 만드는 좌절을 몰아넣는 현상
제로 리스크 : 리스크를 감수하는 대신 진정한 자신을 찾으려 하는 경향
- 결혼 보다는 나를 돌보는 행복
- 많은 돈을 버는 것보다 나의 시간을 가지는 것
인사이드아웃 브랜딩 : 소비자에게 기획 과정부터 노출 시켜 충성심을 만들어내는 마케팅
'My Work > Business Insigh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OOWACON 2024 참석 후기 (feat.PM 메타 인지) (2) | 2024.11.01 |
---|---|
날씨 마케팅, 현대카드, 보상의 문제 등 (0) | 2024.06.20 |
밀리의 서재, 올리브영, 제무재표의 문제점, ... (0) | 2024.06.19 |
테무 & 그 외 국내 이커머스 현황 (0) | 2023.12.06 |
서울의 인기 / 몸집의 중요성 / 기타 App 소식 (4) | 2023.11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