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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y Work/Business Insight

날씨 마케팅, 현대카드, 보상의 문제 등

DBR 5월 2부 ~ 6월 1부에서 건진 내용들

 

5월 2부

- 날씨 마케팅 : 날씨가 화창할 경우, 장바구니 이탈 감소 → 소비자의 긍정적인 기분을 높여줌

  * 단, 브랜드 가치가 높을수록 효과는 떨어짐

 

- 현대카드 : 꼴찌의 진격

  * 현대카드는 출범 당시 카드사 중 제일 낮은 점유율

  * 'M 포인트' : 현대, 기아차 신차 구입 시 할인 혜택, 항공권, 온라인 쇼핑 때 활용 → 포인트 중심 → 충성도 UP

  * 고객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실질적 혜택에 초점

  * '더 블랙' 프리미엄으로 수직 성장 → 프리미엄 고객군 확보

  * 문화 마케팅 '슈퍼 시리즈'

  * '공간'을 통한 지속적 접점 추구

  * 독점적 파트너쉽 : 이마트

  * 애플페이

 

- 일본의 빈집 문제 해결 : 고령화, 저출산으로 빈집의 증가

  * 빈집을 무료로 소개해주는 부동산, 동영상 등의 서비스 증가

 

 

6월 1부 

- 보상보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자율성을 이끌어내는 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