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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y Work/Business Insight

밀리의 서재, 올리브영, 제무재표의 문제점, ...

DBR 2월 2부 ~ 4월 2부까지 건진 내용들

 

2월 2부
- 27세가 넘으면 정서적 몰입도가 커져서 충성 고객이 될 가능성이 높아짐
팝업스토어의 최종 목표는 가치 있다는 인식을 디자인하는 것
* 마케팅, 브랜딩적인 관점이 아니라 도시학적 관점으로도 볼 수 있음
* 도시와의 컨텍스트, 도시의 파사드를 고려해서 팝업스토어의 위치를 선정해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 하는 것

3월 1부
-  일론 머스크는 강박적 불안증이 있고, 마이크로 매니지먼트를 즐겨하며, 자신의 취약성을 잘 드러내는 리더
: 이러한 점들이 새로운 사업의 기회와 성공을 만들어낸 것일 수도 있음

3월 2부
올리브영은 성장세를 유지하면서 최대 실적을 기록
* 퀵커머스의 확대 : '오늘드림' 서비스 도임
* IT 핵심 인력 내재화 및 초개인화된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
* 오프라인, 온라인 구분 없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
* MD 개개인의 권한 강화
* TF 단위로 빠르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 제공

4월 1부
- 의료 영역에서는 온라인 리뷰가 신뢰를 의미하므로 리뷰의 질과 양은 중요함
제무재표가 성과 평가도구가 맞지만 성과에 이르는 과정과 질적 성과를 반영하지 못함
: 따라서, 제무제표의 양적 기준에 맞추기 위해 무리한 감축, 영업 압박이 있으면 안 됨

4월 2부
긱 이코노미 : 요즘 사람들은 본인이 생각하는 소득의 준거점에 이르면 일을 그만두거나 더 이상 하지 않음
밀리의 서재 : 23년 누적 구독자 수 710만 명 돌파, 연 매출 566억원, 영업이익 104억원
* 2차 컨텐츠 소비(읽음의 재정의) : 도슨트북(전문가가 책을 해설), 챗북(채팅방 대화 형식의 독서), 오브제북(아티스트의 창작물과 함께 독서)
* 큐레이션
* 20대 ~ 30대 후반의 여성 타겟팅
* 양질의 컨텐츠 : 대규모 광고 마케팅 없이 꾸준한 신규 가입자 증가 및 재구독률 유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