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DBR 10-1호 ~ 1-1호에서 건진 내용들
10-1호
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일반적인 커머스와 달리 할인 전략을 추구하지 않음.
오히려 선물 가격대가 보장되어 선물하는 사람의 만족도도 높고 입점사도 가격 경쟁을 할 필요가 없음.
→ 선물의 가치에 집중
11-2호
차란
- 거래 마찰 최소화: 구매자는 품질 보증, 대면 피로성 감소 / 판매자는 수수료 수령, 사진 촬영과 같은 비용 절약
- 명품 의류 같은 유인력이 큰 제품 활용
1-1호
에어비앤비는 실리콘밸리에서 이용자를 늘리기 시작했으나 파괴적인 이용자 네크워크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. 마케팅에 투자할 돈이 없어서이다. 따라서, 당시 에어비앤비보다 규모가 더 컸던 크레이그리스트에 편승하는 전략을 취했다. 크레이그리스트의 UX가 불편한 점을 문제 삼아 크레이그리스트에 매물을 올린 사람들에게 개인 메시지를 보내 에어비앤비에도 매물을 올리게 했다. 그 결과, 점점 에어비앤비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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